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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트레이닝

최고의 SEO 결과를 위한 롱테일 vs 숏테일, 수익성 키워드

by 하나리나 2023.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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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를 위한 롱테일, 숏테일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것이 수익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 수 있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고의 SEO 결과를 위한 롱테일 vs 숏테일, 수익성 키워드

 

※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키워드의 속성

 - 타이밍

 - 유저의 의도


 

검색 패러다임에서 사용자는 당장 원하는 답이 필요하다.

어떤 사람이 어떤 물건을 원하는 시간에 제공하면 판매에 매우 유리하다.

 

사람들이 뭔가를 검색하고 있다면, 그 제품을 필요로 하는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사람들이 문자를 입력하는 작은 차이에도 키워드가 달라지고 이는 곧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키워드의 품질이 중요하다.

 

'마케팅 에이전시'에 대한 예시.

만약 '마케팅 에이전시' 자체를 키워드로 한다면 이는 좋지 않은 키워드 이다. 

즉, 여기서 마케팅 에이전시는 허영 키워드 이다. 

허영 키워드는 최고의 키워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불균형적이고 낮은 트래픽을 유발한다.

왜냐하면, 마케팅 에이전시에 대한 고용인지, 단순 정의인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키워드는 숏테일 키워드 이며, 이러한 키워드는 경쟁이 매우매우 심할 것이다.

모든 유형의 블로거가 사용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을까?

예를 들어, 병원을 홍보하는 병원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가 있다고 가정해 보자. 

이때, 단순 에이전시 보다 병원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병원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가 더 좋은 정보를 얻고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해서, 짧은 단어의 숏테일 키워드는 경쟁이 심하고 순위에 들기 어렵다.

반면, 롱테일 키워드는 경쟁이 비교적 덜 심하고 순위에 들 가능성이 높다.

 

키워드가 길수록 경쟁 페이지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또한, 단어가 길어지고 구체적일수록 유저가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더 길고 자세한 키워드를 쓸 수 있다!

 

키워드에 장소를 추가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일 것이다.

 

한편으로는, 너무 구체적이라 찾는 사람이 적어질 수 있지만, 키워드로 우리 블로그를 찾는 사람은 원하는 것이 매우 명확한 사람일 것이다. 이러한 잠재 고객에 의한 트래픽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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