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 온라인 광고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량 늘리기
예산을 완벽하게 관리하세요 Google Ads로부터 추천을 받고, 월예산을 결정하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조정하세요. Google 기술은 결과를 측정하고 광고 지출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ds.google.com
Google Ads를 이용한 키워드 분석
구글 애드는 광고 시스템의 도구이다. (무료 이다.)
구글애즈 계정 생성/로그인/접속 방법은 아래와 같다.
0. Google 계정을 준비한다.
1. Ads를 실행한다.
2. 전문가 모드로 전환한다.
3. 가입 절차를 밟는다.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및 예시
이번에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 볼 것이다.
[도구]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해보자.
아래와 같이 초기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여기서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면 키워드로 시작 혹은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이 뜬다.
키워드 실습을 위해서 '관악구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 보자.
이제 결과 보기를 누르면 많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와 매월 검색의 평균이 포함된 왼쪾 열만 살펴보자.
다른 열은 SEO와 관련이 없다! (주로 광고와 관련됨.)
이제 우리는 키워드 아이디어를 찾는 데 집중해야 한다.
범위가 100~1000으로 꽤 큰 편이다.
숫자가 커지면 범위는 더 넓어질 것이다.
하지만, 요지는 정확한 숫자는 별로 중요치 않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어차피 최대 트래픽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범위로 이제, 키워드의 수익성을 평가하고 키워드의 검색 정도를 평가해야 한다.
여러 키워드를 테스트 해보고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유저를 모으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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