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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트레이닝

키워드 연구 예제 및 실습

by 하나리나 2023.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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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를 찾고 선택하는 방법

 

Google Ads를 처음 접하신 분은 링크의 글을 참조해 주세요!!

(참조. Google Ads를 이용한 키워드 분석 - 키워드 사용방법 및 예시 (tistory.com))

 

예를 들어, '홍대 맛집'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서 무엇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검색량, 광고 노출 점유율 등의 지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키워드 재구성'에는 브랜드 또는 비브랜드와 같이 키워드를 세분화할 수 있는 도구도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리뷰할 것과는 거리가 멀다고 판단되는 '더쿠', '고기'를 빼고서 확인하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즉, 제가 작성할 내용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른 키워드가 남아 있는지, 키워드를 통해 순위권에 드는 것의 난이도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일단, 우리가 구글에 '홍대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몇몇 광고를 포함한 글이 최상단에 노출되구요. 그리고, 경쟁이 치열해 보이는 웹사이트가 상단에 분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홍대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아닌, 다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순위권에 들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캡처본에 따르면 홍대입구역맛집, 홍대 가성비 맛집 등등이 있겠네요.

이러한 키워드도 직접 검색해보면서 웹사이트의 퀄리티 등등을 고려하여 키워드로 작성할지의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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